Register 2024.04.29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산업

디지털 서비스 개선으로 농수산식품산업 혁신 박차

송고시간 2021.11.10 18:27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10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제2차 디지털 뉴딜 CEO 혁신자문위원회를 열고 농수산식품산업과 공사의 디지털 혁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디지털 뉴딜 CEO 혁신자문위원회는 공사가 그동안 구축해온 데이터 인프라를 바탕으로 농수산식품산업의 디지털 뉴딜 확대를 위하여 기관, 학계, 산업 등 다양한 전문가가 참여하는 자문기구로 이번 회의에서는 디지털 뉴딜에 대응하기 위해 공사에서 수립한 디지털 혁신 전략에 대해 공유하고, 추진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의견을 나눴다.

이와 함께 대국민 디지털 서비스 활성화, 유관기관과의 협력 등 지난 회의에서 논의된 사항의 현황을 점검했으며, 자문위원들은 농수산식품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위해 공사가 주도적으로 데이터 표준화에 앞장서 빅데이터 체계와 대국민 서비스를 강화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제2차 디지털 뉴딜 CEO 혁신자문위원회 회의에 앞서 성신여자대학교 최민영 교수, 군산대학교 신효균 교수, LG U+ 김정선 전문위원, 아주대학교 정명석 교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이규환 책임연구원, 김찬수 선임연구원, 서울경제 고광본 부국장, 한국인터넷진흥원 심동욱 단장(사진 왼쪽부터)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aT

공사는 농식품 빅데이터 플랫폼(KADX) 구축사업을 비롯해 공공급식, 온라인 경매, 스마트 산지유통센터 등 민간분야와 협력하면서 농수산식품산업 주요 분야에서 디지털화를 주도해 오고 있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3533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