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30 (Tue)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정치

박병석 국회의장, "사회갈등 통합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국가적 과제 해결에 힘써야"

송고시간 2020.11.13 21:04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박병석 국회의장은 13일 의장집무실에서 조대엽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장의 예방을 받고 "지금은 코로나 등으로 인해 노출되지 않고 있는 사회적 갈등 문제가 크다. 앞으로 이런 갈등들이 크게 표출되지 않도록 통합하는 일을 중요한 과제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박 의장은 "한국은 코로나 방역과 경제를 함께 성공한 나라인데, 아직 코로나는 언제 끝날지 모른다. 현재 당면한 문제뿐만 아니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계획을 세워야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의장은 또 "지역 간의 갈등은 예전에 비하면 많이 완화됐는데, 남쪽의 이념 갈등은 심각하다. 사회적 타협기구를 만드는 등 사회통합의 논의를 본격적으로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대엽 정책기획위원장은 "의장님께서 중요한 말씀을 하셨다. 첨예한 갈등들이 사회적으로 진행 중이기 때문에 그 부분을 대화합의 장치로 통합하는 문제가 중요하다"면서 "사회 소통체계를 중층화 하는 일을 하려고 한다. 앞으로 사회적 가치기본법처럼 사회적 대화기본법이 필요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4697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