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01 (Wed)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정치

「제28차 한미일 의원회의」화상회의로 개최

송고시간 2020.11.10 18:23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한미일 3국간의 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제28차 한미일 의원회의(Korea-U.S.-Japan Trilateral Legislative Exchange Program, TLEP)」가 10일(화) 오전 7시(한국시간) 의원회관 영상회의실에서 화상회의로 개최됐다.

이번 한미일 의원회의는 본래 미국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화상회의로 개최됐으며 '미 대선결과의 영향 및 미⸱중 관계'를 주제로 폭넓고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됐다.



3국 대표단은 미 정권 교체가 한국 및 일본 뿐 아니라 국제사회에 미칠 영향에 대해 논의했고 새로운 미국 정부의 대중(對中) 정책과 중국의 부상이 동북아 지역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도 의견을 공유했으며 일본 스가 정권 출범 이후의 변화에 대해서 간략히 논의했다.

이 외, 각국의 코로나19 대응 및 북한문제에 대한 공동의 대책 마련과 3국의 협력체계 구축의 필요성에 대해 뜻을 모았다.

대한민국 대표단은 송영길 의원을 대표단장으로 하여 박  진·김한정·조태용 의원이 참석했으며, 미국에서는 마크 타카노·프렌치 힐·아미 베라 의원이 참석했고, 일본에서는 마사하루 나카가와·이노구치 쿠니코·야마모토 고조 ·히로에 마키야마 의원이 참석했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6950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