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8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정치

'패스트트랙 파열음' 바른미래…의총서 정면충돌

송고시간 2019.03.20 18:43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바른미래당은 긴급 의원총회를 20일 국회에서 열고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을 둘러싼 당내 이견 조율을 시도했으나, 결론을 내지 못하고 두쪽으로 나뉘어 정면충돌했다.

바른미래당은 일단 여야 4당의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및 검경수사권조정 법안 협상을 이어가 잠정 합의안이 도출되면 의총을 다시 열어 추가로 논의하기로 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와 김관영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20일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겸 의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홍정수 기자 jshong204@

다만 의총이 다시 열리더라도 찬반이 격돌하는 상황이 되풀이될 가능성이 커 보인다.

이에 따라 여야 4당의 패스트트랙 공조에도 '빨간불'이 켜졌다는 관측이 나온다.
 
의총에서는 바른정당계 의원들을 중심으로 선거제 패스트트랙 추진에 반대한다는 의견이 제기됐으나, 국민의당계 의원들은 현 상황에서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이 불가피하다며 맞선 것으로 알려졌다.

김관영 원내대표는 의총 후 브리핑에서 "앞으로 꾸준히 저희 당 의견을 모아가기로 했고 원내대표와 사법개혁특위 간사가 책임감을 갖고 협상에 임하고 최종협상안이 도출되면 다시 의총을 열어 최종 의사결정을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공수처법과 관련해 바른미래당 당론을 정해 이것이 반드시 관철되도록 요구하며, 관철되지 않을 경우 더이상 패스트트랙 절차를 진행하지 않는 것을 이야기했다"고 밝혔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6672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