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8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정치

국회서 자율주행차 시승식…"규제 많이 손봐야"

송고시간 2019.03.12 16:59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자율주행차 시승식이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 주최로 민주당 이해찬 대표,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와 장병완 원내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12일 국회의사당 앞에서 열려 자율주행차를 타고 국회 경내를 한 바퀴 돌았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홍영표 원내대표,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12일 국회에서 열린 '자율주행기술·제품 전시 및 시승식'에서 자율주행차를 시승하고 있다./홍정수 기자 jshong204@

참석자들은 시승에 앞서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 자율주차 기술 시연, 쏘카의 자율주행차 호출 시연 등을 지켜보기도 했다.

이해찬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자율주행차가 움직이려면 규제를 많이 손봐야 할 것 같다"며 "처음 해보는 시도이기 때문에 국토교통부에서 법규를 잘 정비해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중소기업 중심으로 자율주행차를 발전시키고 있다"며 "이분들이 세계 1위가 돼야 저희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자율주행차 시장에서도 1위를 하고, 우리 경제도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7626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