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05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정치

전국적 법률정보 협력네트워크 「한국법률정보협의회」 출범

송고시간 2019.04.23 22:15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국회도서관이 설립을 주도하고 법률정보 관련 국가기관, 전문기관, 학술기관이 참여하는 법률정보 기관 협의체 「한국법률정보협의회」가 23일 출범했다.


한국법률정보협의회 설립 서명식

「한국법률정보협의회」는 데이터와 초연결사회로 대변되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법률정보 공개와 공유 기조 아래 정보이용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법률정보 서비스를 선도하기 위해 설립됐으며, 국회도서관, 대한변호사협회, 법제처, 서울대학교 법학도서관, 연세대학교 학술정보원, 한국법제연구원 등이 참여했다.

  국회도서관은 국회법률도서관을 운영하며, 국내외 법률자료를 망라적으로 수집하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외부 법령정보를 연계하여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종합 법률정보를 국회와 국민에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6개 기관으로 출범한 「한국법률정보협의회」는 국가 대표 법률정보기관으로서 교류협력 강화, 법률자료 상호 이용, 법률정보 개방과 공유를 위한 공동 플랫폼 구축, 법률정보의 데이터화와 국민 이용 접근성 향상 등 공동 목표를 설정하고 관련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합의하고, 앞으로 법률정보 서비스의 혁신과 개방, 공유에 뜻을 같이하고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기관으로 더욱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9102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