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8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FOOD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 현대카드 쿠킹라이브러리와의 협업으로 '학생 팝업 레스토랑' 오픈

송고시간 2019.07.02 17:17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숙명여자대학교 부설 프랑스 요리·제과·제빵 교육 기관인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가 현대카드 쿠킹라이브러리에서 '학생 팝업 레스토랑'를 운영한다.

7월 5일과 6일 양일간 운영 예정인 이번 팝업 레스토랑은 제과 전공 재학생 8명, 요리전공 재학생 3명이 한 팀이 되어 학생들의 꿈을 담은 디저트 & 브런치 카페로 운영된다.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는 학생들이 수료 후에 실제 업장을 운영하면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실무를 미리 경험하고 성공적으로 업계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학생 실습 레스토랑 프로젝트'를 2016년부터 분기별로 진행해 왔다. 학생들은 트렌드 분석부터 콘셉트, 메뉴개발, 가격 설정, 서비스 프로세스, 홍보까지 전 과정을 담은 기획서를 제출하는 교내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다.


르꼬르동블루-숙명아카데미 학생 팝업 레스토랑 메뉴

‘한 여름의 백일몽’이라는 테마 아래 프랑스 미식 여행을 떠나는 듯한 느낌을 주는 디저트 세트메뉴와 프랑스 정통 브런치 메뉴를 이번 팝업 레스토랑에서 선보이게 되며, 파리, 프로방스, 노르망디 세 지역을 주요 테마로 삼고 각 지역의 식재료와 감성을 메뉴에 고스란히 담았다.

레몬, 사과 모양을 그대로 구현해낸 무스 케이크, 프렌치 제과의 정수 마카롱과 에클레어, 파코젯을 이용하여 재료 본연의 맛을 극대화한 소르베를 한 접시에서 맛볼 수 있다.

디저트 외에도 프랑스 노르망디 지방의 전통 음식인 걀레뜨, 프랑스 퓨어버터로 만든 브리도 크로아상을 이용, 아보카도와 크림치즈, 새우의 맛의 조화가 인상적인 크로아상 샌드위치도 함께 선보이며, 직접 간 흑임자 가루, 레몬, 바질 등의 신선한 식재료를 이용한 마들렌도 테이크 아웃 메뉴로 함께 선보이게 된다.

2일간 팝업 레스토랑 운영을 통해 거둔 수익금 전액은 학생들이 원하는 단체에 전액 기부된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4440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