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7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정치

與 "정략·술수에 타협 못해…합의문대로 국회 일정 진행"

송고시간 2019.06.25 23:53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이인영 원내대표와 조정식 정책위의장 등 민주당 원내 지도부는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전날 자유한국당이 국회 정상화 합의를 뒤집은 것에 대한 쓴소리를 하며 기존 합의대로 국회를 운영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합의정신을 부정하는 어떤 정략과 술수에도 타협할 수 없다"며 "국회 정상화는 정치권 합의를 넘어 국민과의 약속이자 절대 명령이다. 법적 정상화의 길을 넘어 국회 정상화의 길로 가도록 탄탄히 진척시키겠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홍정수 기자 jshong204@

민주당은 전날 여야 3당 합의문이 원내대표 간 합의에 의해 도출된 것인 만큼 한국당 내의 이견으로 인한 합의 번복은 있을 수 없다는 입장을 내비친 바 있다. 이날 회의에서 이러한 뜻을 확고히 한 셈이다.

이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공존의 길을 외면하고 끝내 오만, 독선, 태만의 길을 선택했다"며 "국회 정상화를 바라는 대다수 국민 여망을 정면으로 배반한 것이다. 개탄스러운 일"이라고 비판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이번 한국당 사태에 대해 "공당으로서 최소한의 책임과 양심, 도리까지 내팽개친 무책임한 작태"라며 "중차대한 여야 간 합의를 어린아이들 장난으로 알고 잉크도 마르기 전에 어떻게 손바닥 뒤집듯 한단 말이냐"고 지적했다.

그는 "교섭단체 원내대표 간 합의정신과 내용은 지켜져야 한다. 민주당은 합의된 의사일정에 따라 국회를 운영할 것"이라며 "한국당은 입만 열면 민생과 경제타령하면서 정작 추경과 민생입법은 외면하고 정쟁용 상임위만 참가하겠다는 위선적 정치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표창원 의원은 이날이 6·25 전쟁 69주년임을 강조하며 전쟁 중에도 국회는 열렸음을 언급, 한국당의 조건없는 복귀를 촉구했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8496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