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05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정치

문희상 국회의장,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 초청 오찬간담회 가져

송고시간 2019.07.16 17:37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문희상 국회의장은 16일 오후 국회 사랑재에서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들과 오찬간담회를 가졌다.

문 의장은 "내일부터 매월 2회 이상 법안소위를 열도록 의무화하는 내용을 담은 국회법이 시행된다"며 "회의를 하면 하는 대로, 안하면 안하는 대로 전체 소위 일정을 공개할 예정이다. 법안소위 활성화를 통해 '일 잘하는 실력 국회'로 거듭나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끼리 싸우다가도 힘을 합쳐야 할 때는 함께 힘을 합쳐야 한다"면서 "국회는 첫째도 협치, 둘째도 협치, 셋째도 협치다. 서로 많이 만나고 협의해서 일하는 국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 의장은 "입법부는 법을 만드는 곳이고, 일하는 국회의 중요한 지표"라면서 "가능하면 남은 시간 안에 많은 법안이 통과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에 노웅래 위원장은 "의장님께서 일하는 국회를 위해 국회법 개정에 앞장서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임기가 많이 안 남았지만 의장님의 진두지휘 하에 더욱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2396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