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05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정치

홍남기, 한일 실무회의 홀대 논란에 "日 속좁게 행동"

송고시간 2019.07.15 22:50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5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진행한 종합정책질의에서 일본에서 열린 한일 간 수출규제 조치와 관련한 첫 실무회의가 창고와 같은 인상을 풍긴 사무실에서 열리면서 홀대 논란이 제기된데 대해 "일본이 너무 속좁게 행동했다"고 비판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장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홍정수 기자 jshong204@

홍 부총리는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상당히 심각한 상징적인 장면'이라고 지적하자 "일본 관리가 오면 저렇게 안 했을 것"이라며 이렇게 답했다.

홍 부총리는 또 '우리의 대응방안은 전면전 등의 보복과 협상이라는 두 가지가 있다'는 질문에 "일본의 조치가 부당하다면 똑같은 조치를 하는 것은 정확한 해법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정말 부당하면 WTO 등 국제사회에 부당성을 설명하고 조치를 철회하도록 하는 등의 1차적 대응(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정부가 문제의 핵심을 잘 파악해야 한다'는 주문에는 "정부가 대응할 수 있는 모든 정책수단을 놓고 검토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8029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