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16 (Thu)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정치

문희상 국회의장, '정성평가만으로 우수입법 첫 선정,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 시상'

송고시간 2019.08.28 23:03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문희상 국회의장은 28일 국회 본관 의원식당에서 '2018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시상식을 갖고 최우수 국회의원과 우수 국회의원에게 각각 상패를 수여했다.

문 의장은 시상식에서 "우수입법 의원으로 선정되신 한분 한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의원님들께서 입법과 정책개발 활동에 불철주야 매진해 온 노력의 산물"이라고 격려했다.



문 의장은 "이번 시상에는 예년과 다른 평가기준을 도입했다. 입법의 질적 내실화에 집중하기 위해 정량평가 및 정당추천 부문을 폐지했다"며 "이는 민심과 동떨어진 입법이나, 입법을 위한 입법에 대한 문제의식을 반영한 것이다. 입법의 질적 완성도 면에서 훌륭한 성과를 나타낸 국회의원들의 노고를 널리 알리기 위한 제도적 개선"이라고 강조했다.

올해 최우수 의원으로는 권칠승 ․ 정춘숙 ․ 홍의락 ․ 황 희 의원(이상 더불어민주당), 유의동 ․ 최도자 의원(이상 바른미래당) 등 6명의 의원이 선정됐으며 강병원 의원 등 36명은 우수의원에 뽑혔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8930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