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5.04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정치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 김태년 예방…"일하는 국회 함께 노력"

송고시간 2020.05.12 20:52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배진교 정의당 신임 원내대표는 12일 국회에서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를 예방해 "앞으로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대한민국 국민이 바라는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와 21대 국회를 '일하는 국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 원내대표는 "정의당에 국민들이 주신 10%의 지지율은 촛불혁명이 바랐던 개혁을 국회에서 함께 힘차게 추진해 가라는 의미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배 원내대표는 "김 원내대표가 정책위의장이었을 때 인품과 능력, 정의당과의 소통, 협치와 협상력 등을 보여준 것으로 안다"며 "무엇보다 이번 총선에서 국민들이 개혁을 완수하라는 의미로 180석에 가까운 의석을 줘서, 개혁적 과제를 수행하는 첫 원내대표로 선출돼 더 막중한 책임감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배진교 정의당 신임 원내대표가 12일 국회에서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찾아 인사를 나누고 있다./홍정수 기자 jshong204@

이에 김 원내대표는 "정의당은 우리 사회에 진보의 길을 개척하는데 늘 앞장섰고 힘없고 어려운 국민들의 삶을 챙기는데 있어 따뜻한 벗의 역할을 해준 당"이라고 화답했다.

이어 "배 신임 원내대표는 젊은 날 노동자로 생활하면서 어렵고 힘든 사람들의 삶을 구체적으로 체화했고, 정치에 입문해서는 구청장을 역임한 바 있다"며 "현장 행정에 감수성도 높고 아주 강하신 분으로 알고 있는데, 앞으로 배 원내대표와 함께 협력해서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국민들의 삶을 지켜내는데 있어서 함께 협력해 일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5300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