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9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정치

이낙연 "비대면 산업 위해 정책 지원 필요…국회 개원 전 입법 준비"

송고시간 2020.05.13 23:47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장은 1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포스트코로나시대 언택트(untact) 산업 전략 토론회'에서 스마트팩토리, 화상회의, 재택근무 등 비대면(언택트) 산업에 대해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가 그 속도를 더 빠르게 한다는 데 이견은 없고 정책적 지원, 규제완화 모두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규제완화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갈등 조정"이라며 "업계 내부에선 이미 조정 논의가 시작됐고 정부도 늦지 않게 논의에 합류하는 게 어떤가 생각한다"고 정부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당선자와 김태년 원내대표 등 13일 국회에서 열린 '포스트코로나시대 언택트산업 전략 토론회'에 참석한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홍정수 기자 jshong204@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선제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코로나19가 우리 삶의 형태나 산업경제 구조를 아주 빠르게 변화시킬 것"이라며 "정부와 당에선 한국판 뉴딜을 과감하게 추진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그러면서 "많은 분야에서 삶의 형태에 맞춰 비대면산업이 발굴되고 발전해갈 것"이라며 "이에 맞는 계획을 세워야 하고 규제혁신도 따라가야 하는 만큼 비대면산업 육성을 위한 과제를 국난극복위에서 잘 발굴해달라"고 당부했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6557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