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1.11.27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정치

박병석 국회의장, "코스타리카에서 추진하는 광역수도권 전기열차 및 전자정부 구축 사업에 한국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 가져달라"

송고시간 2021.03.16 23:15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박병석 국회의장은 16일 의장집무실에서 솔라노 키로스 코스타리카 외교장관의 예방을 받고 "코스타리카에서 광역수도권 전기열차 사업과 전자정부 구축 사업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한국도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 정책을 추진하고 있어 함께할 수 있는 분야가 많다고 생각한다. 한국이 이들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가져달라"고 강조했다.

박 의장은 "코스타리카는 환경 및 생태 모범국이기 때문에 기후변화 문제에 있어서는 한국이 코스타리카의 경험을 공유해야 한다"며 "알바라도 대통령이 국정연설에서 코스타리카를 '미주의 한국'으로 불리길 희망한다고 언급한 데 대해 인상 깊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박 의장은 또 "올해 코스타리카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38번째 신규 가입국이 되고 중미통합체제(SICA) 의장국을 맡게 된 것을 축하드린다"면서 "코스타리카 독립 200주년 및 내년 한-코스타리카 수교 60주년을 맞은 것도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솔라노 키로스 장관은 "코로나19 이후 중남미 국가는 굉장히 많은 타격을 받았다"면서 "위생, 경제회복, 그린에너지, 기후변화 등의 분야에 대해 한국과 코스타리카가 협력할 부분이 매우 다양하다고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또 솔라노 장관은 박 의장과의 친분을 강조하며 "코스타리카 독립 200주년에 맞춰 꼭 방문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초청했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7102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