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0.01.18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정치

문희상 국회의장, "과학은 혁명이 일어나는 모든 곳의 이야기, 4차 산업혁명 핵심도 과학기술"

송고시간 2019.12.12 18:32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문희상 국회의장은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파스-타(PaaS-TA) 기반 응용서비스 개발 및 아이디어 공모전: 제2회 국회도서관 해커톤 대회'에 참석해 "세계적인 물리학자 카를로 로벨리 교수는 '과학은 혁명이 일어나는 모든 곳의 이야기'라고 했다"면서 "4차 산업혁명의 핵심도 과학기술이며, 그 중심에 첨단 정보기술이 자리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문 의장은 "이제는 어느 나라도 4차 산업혁명의 물결을 피해가기 어려운 시대다. 이러한 거대한 변화는 각 국가와 기업 모두에게 새로운 도전과 기회로 작용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의장은 또 "파스-타는 한국정보화진흥원이 끈기 있게 개발해온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앞으로 파스-타가 국내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은 물론, 글로벌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도약하게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문 의장은 "국회도서관은 이러한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적 데이터 자산을 구축했다.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4차산업선도 국가중심도서관'으로 성장했다"면서 "오늘 아이디어 공모전도 정보기술 인재들을 발굴하고 기회를 제공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참가해주신 모든 분들이 미래 IT 한국의 주역으로서 큰 역할을 해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5654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