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15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산업

샘표, EBS와 'Fantastic Korean Dishes' 통해 한국의 맛 알린다

송고시간 2019.11.29 17:16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우리맛연구중심 샘표와 교육방송 EBS는 한국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한식 요리법과 한국의 식문화를 알리는 'Fantastic Korean Dishes'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최근 한류 콘텐츠가 인기를 끌면서 한국 음식에 호기심을 느끼는 외국인들이 많아졌다. 한식에 대한 높은 관심에도 불구하고 외국인들이 접하는 요리는 불고기, 비빔밥 등 일부 음식에 국한된 것이 현실이다. 또한 한식은 만들기 어렵다는 인식이 널리 퍼져 있어 쉽게 도전하지 못한다. 이에 샘표는 우리맛연구를 기반으로 한식에서 주로 사용하는 식재료와 콩 발효로 만든 장 소스를 활용해 한식을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기 위해 EBS와 함께 'Fantastic Korean Dishes'를 기획했다.


세리나 황이 샘표 우리맛연구팀 연구원과 함께 백김치를 담그고 있다

25일 첫 방송에서는 글로벌 푸드 트렌드인 '채식'에 맞춰 순 식물성 재료로 담그는 '백김치' 레시피를 선보였다. 외국인들이 낯설게 느끼는 젓갈, 액젓 등의 재료를 대신해 콩 발효 요리에센스 연두를 사용하여 젓갈, 액젓 특유의 쿰쿰한 향과 짠맛을 줄이고 깊은 맛을 높였다. 그뿐만 아니라 김치를 담글 때 어렵게 느껴지는 절임, 양념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끓인 소금물을 활용한 간편한 배추절이기', '콩 발효를 이용해 재료를 간소화 한 김치 양념 만들기' 등 우리맛연구 솔루션도 공개했다.

샘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한식을 처음 만들어보는 외국인들도 쉽고 재밌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법을 알려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히 한식의 핵심으로 꼽히는 콩 발효 소스를 중심으로 맛있고 건강한 한식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3350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