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19.09.24 (Tue)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정치

문희상 국회의장, "수자원을 보전하고 아끼는 일, 인류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일"

송고시간 2019.09.03 17:23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문희상 국회의장은 3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아시아 국회의원 물 협의회 제1차 총회'에 참석해 "수자원을 보전하고 아끼는 일이 자국민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이고, 인류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일이 됐다"고 말했다.



문 의장은 "세계 각국은 급격한 기후변화와 환경오염으로 인해 안전한 식수확보와 위생 문제, 가뭄과 홍수 재해 등 수많은 물 문제에 직면해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문 의장은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들에게도 물 문제가 갈수록 심각해지는 상황이다"면서 "아시아 각국이 국내외적으로 제도와 입법을 통한 물 관리 대책마련에 나서야 할 때다. 각국의 특성에 맞는 정책을 마련하되, 이를 아시아 국가들이 함께 공유하며 협력하는 자세는 아시아 전역이 상생하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초국가적 협력을 강조했다.

끝으로 문 의장은 "환경의 문제에는 국경이 없다고 했다. 아시아 국회의원들의 입법적·정치적 협의회는 물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5960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