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3.02.09 (Thu)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산업

미국 심장에서 한국 발효식품 인기몰이

송고시간 2022.12.10 01:37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7일(현지시간) 워싱턴 D.C. 하얏트 리젠시에서 한국 발효식품의 우수성을 주제로 한 '한국 발효식품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팬더믹을 계기로 미국 내 건강 발효식품의 인기와 수요가 늘고 있어 김치와 고추장 등 대표적인 한국 발효식품의 우수성을 현지 전문가를 통해 널리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2 한국 발효식품 포럼 사진./사진제공=aT

주제 발표에 나선 프레드 브렛(Fred Breidt) North Carolina대학 교수는 집에서 직접 김치를 만들어 먹을 정도로 김치를 좋아한다고 전하며, 한국 발효식품의 특징은 '맛있는 건강함'에 있고 한국 발효식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는 김치의 유산균 등 건강에 이로운 점을 부각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한국산 발효식품 홍보관을 운영해 참석자들이 한국 발효식품들을 직접 경험했으며, 한국산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를 오랫동안 선보여온 워싱턴 유명 레스토랑 수석 셰프인 롭 루바(Rob Rubba)의 김치-고추장 라구파스타, 백김치 해산물 샐러드 등 한국산 발효식품을 활용한 시식 행사도 진행됐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3984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