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1.03.08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정치

박병석 국회의장, "올해 국회 세종의사당 설계 발주…국회타운 계획도 있어야"

송고시간 2021.01.20 21:34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박병석 국회의장은 20일 오후 의장집무실에서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의 예방을 받고,"올해 국회 세종의사당 설계가 발주되도록 할 것이다. 2월에는 세종의사당 공청회 개최를 할 것"이라며 "여야 지도부와 상반기 내로 법과 제도를 완비하는 것을 논의 중이다"고 말했다.

박 의장은 "국회 세종의사당이 세워지면 국회타운에 대한 계획도 있어야 하고, 국가균형발전 측면에서 수도권과 견줄 수 있는 충청권 메가시티가 필요하지 않겠냐는 생각을 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춘희 시장은 "국회 세종의사당 부지 61만 6천㎡를 포함한 2백만㎡를 국회타운으로 만들어야 한다. 국회의원·보좌진 숙소, 국회사무처 직원들 공간, 방송국 등 언론사, 컨벤션 시설 등이 필요하다"며 "의장님이 국회 세종의사당 그림을 그리실 동안, 국회타운을 어떻게 도시계획적으로 만들 것인가 고민하겠다"고 답했다.

박 의장은 "국회타운도, 충청권 메가시티 프로젝트도 교통망이 제일 중요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교통망 중에서도 철도망에 대해서는 작년 12월에 충청권 4개 시도지사가 합의를 봤다. 시간이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한 달 정도 만에 국비도 배정됐다"고 밝혔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4612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