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인천광역시가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수봉도서관(관장 심민석)은 15일부터 18일까지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수봉도서관 2019년 겨울독서교실 포스터
이번 겨울독서교실은 ‘내 손을 잡아! 지구’라는 제목으로 어린이들에게 에너지 및 환경보호 관련 교육을 제공하여 환경인식 제고 및 올바른 생활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되었다.
운영은 9시 30분~12시 30분으로 각 3시간씩 진행한다. 지구를 지키는 특공대 구성 및 환경 사랑 첫걸음 준비물 만들기로 첫 일정이 시작되며 둘째 날에는 재활용품을 새롭게 만드는 업사이클에 대하여 배우고 관련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셋째 날에는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인천도시가스과학관을 견학하여 가스 에너지에 대한 전시관람 및 3D 입체영상관 등을 체험하고, 마지막 일정으로 배운 내용을 돌아보며 지구사용설명서 만들기 및 빛나는 나무 심기를 진행한다.
겨울독서교실 운영기간 동안 평가를 거쳐 우수 참여자를 선발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과 인천광역시수봉도서관장상을 수여하며, 3일 이상 출석한 참여자에게는 수료증을 전달한다.
참여인원은 초등학생 3~4학년 대상 20명이며 11일(금) 18시까지 방문 및 전화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기간 내 조기 마감 시 대기자 접수를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수봉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총 0개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