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0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문화

사이드9, 실크로드 국제영화제 수상작 '언더독' 제작 참여

송고시간 2019.01.15 11:20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 CGI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사이드9'은 한국 애니메이션 최초 제5회 실크로드 국제영화제 베스트 애니메이션 수상작인 '언더독' 제작에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애니메이션 언더독의 한 장면

사이드9은 카툰 렌더링 기술을 보유한 국내 유일의 CGI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자격으로 제작에 참여했다. 원작사인 오돌또기는 등장하는 캐릭터의 생동감과 역동감을 2D작화로만 표현하기에는 인적, 기술적인 한계가 있었고, 이를 도와줄 수 있는 국내외 CGI 스튜디오를 물색 중 사이드9 카툰렌더링의 기술적인 완성도를 보고 사이드9에 참여를 요청했다.

카툰렌더링이란 3D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과정 중 가장 마지막 단계인 렌더링 부분에서 3D이미지를 2D이미지처럼 구현하는 기술이다.

언더독에 출연하는 모든 캐릭터는 일반적인 3D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을 거친 후 카툰렌더링 기술로 새롭게 탄생된 2D캐릭터들이다. 일반적인 2D작화를 통해 탄생한 캐릭터들과 달리 카툰렌더링 과정을 거친 캐릭터들은 2D작화로는 표현하기 어려운 역동적인 움직임이나 리얼한 표정을 구현할 수 있다. 그리고 제작면에서는 작품의 퀄리티를 높이는 동시에 제작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사이드9은 카툰렌더링 기술력을 해외에서도 인정받아 현재 여러 NETFLIX 오리지널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2263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