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3.28 (Thu)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정치

문희상 국회의장, "이번 청원, 우선적으로 논의하고 신속하게 입법화해주기를 강력하게 요청"

송고시간 2020.03.24 22:34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문희상 국회의장은 '텔레그램 n번방 사건'국회 국민동의청원과 관련해 "이번 청원을 우선적으로 논의하고 신속하게 입법화해주기를 강력하게 요청한다"고 말했다.

문 의장은 "n번방 사건과 같은 사이버 성범죄는 사회를 병들게 하고 개인의 영혼을 갉아먹는 악질범죄"라면서 "특히 이번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은 규모가 방대하고 수법이 악랄하여 개인적으로도 극한 처벌이 불가피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문 의장은 이어 "그러나 청원에 적시된 대로 현행법상의 형량을 포함해 처벌 수위가 낮다는 지적이 있고, 이를 바로잡아야 한다는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됐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사건에 연루된 범죄자들이 합당하고 엄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국회가 즉시 입법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문 의장은 "입법시에 반인륜적인 범죄를 주도한 주모자는 물론, 가입회원 전원에 대한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수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제도적 보완 내용도 포함돼야 한다. 특히 공직자와 사회지도층의 가담 여부를 더욱 명명백백히 밝혀내 엄벌에 처해야 한다"면서 "이를 통해 다시는 이러한 패륜적이고 극악무도한 범죄가 발붙일 수 없도록 한국사회에 경종을 울려야 한다"고 말했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9784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