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5 (Thu)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정치

정개특위, 위원장에 홍영표 선출…

송고시간 2019.07.23 19:32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정개특위)는 23일 전체회의를 열고 신임 위원장으로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를 선출했다. 지난해 10월부터 정개특위 위원장으로 활동해온 심상정 정의당 의원은 위원장직에서 내려왔다.

이날 정개특위 위원장으로 선출된 홍 위원장은 "위원장을 맡기까지 고민을 많이 했다"며 "한국 정치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서 중요한 위원회인데 제가 역량이 되는지에 대해 생각했고, 정말 망설였다"고 말했다.

이어 "불가피하게 패스트트랙을 통해서 공직선거법을 지정할 수밖에 없었지만 이제부터라도 우리가 사명감과 진정성을 가지고 선거법 비롯한 정치개혁 관련법에 대해 합의를 도출할 시기에 와 있다"며 "위원장으로서 여야 간 원활하게 대화하고 타협점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 노력 다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신임 정치개혁특별위원회 홍영표 위원장(왼쪽 두번째)과 정의당 심상정 전 위원장 등 간사들이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전체회의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간사, 홍영표 위원장, 정의당 심상정 전 위원장, 자유한국당 장재원 간사./홍정수 기자 jshong204@

홍 위원장은 이어 "정개특위가 다루는 여러 선거법과 정치 관련 법들이 정개특위 논의만으로도 해결할 수 없는 것들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여야 지도부, 또 중진 의원들, 의원들 전체가 함께 참여하는 과정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홍 위원장은 "광범위하게 의견을 수렴하고 최종적으로 국민 동의할 수 있는 선거법과 정치개혁 관련 법을 통과시킬 수 있도록 최선 다하겠다"며 "정개특위는 합의를 원칙으로 하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심상정 전 위원장은 자유한국당 의원들을 향해 "정개특위 위원장 교체 요구가 수용된 만큼 선거제 개혁에 임해달라"며 "8월 말까지 선거제 개혁안이 합의 처리될 수 있도록 변화된 모습을 보여달라"고 요청했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5693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