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19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산업

네스프레소, 지속가능성을 위한 활동 국내 전개

송고시간 2019.05.10 13:58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네스프레소(NESPRESS)는 좋은 커피를 위한 지속 가능성을 실현하고자 국내에서 역사가 가장 오래된 환경 전문 공익 단체인 환경 재단과 손잡고 '같이 만드는 그린 모먼트 (We Make Green Moments)' 프로그램을 국내에서 전개한다.

서울에 '1만 그루 나무 심기'를 비롯해 클럽 회원들의 재활용 약속을 위한 '그린 모먼트 재활용 챌린지', 재활용 참여 고객 대상으로 기후 강연과 가드닝 클래스의 '그린 토크 이벤트', 모든 구매 고객 대상 '재활용백 제공', '서울 환경 영화제 후원' 등 국내에서의 활동을 5월에 집중적으로 전개한다.


네스프레소가 진행하는 같이 만드는 그린 모먼트

좋은 커피의 지속적인 생산은 기후 및 환경과도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네스프레소는 이를 위해 고객이 사용한 캡슐을 사회적 기업과 함께 알루미늄과 커피 가루로 분리해 캔, 자동차 부품이나 농장의 거름으로 재활용하여 나무가 자라게 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탄소 배출량 감소와 기후 변화 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올 한해 환경전문가들과 함께 서울 상암동 노을공원에 1만 그루의 나무를 심을 예정이다.

네스프레소 클럽 회원들에게 재활용백을 무료로 공급하고 있으며 네스프레소 부티크를 포함한 전국 68개 수거 지점에 직접 반납하거나 클럽 전화, 웹사이트, 모바일 앱 등을 통해 무료 수거 요청할 수 있다.

네스프레소 클럽 멤버들은 재활용 챌린지에 참여와 이를 통해 캡슐 알루미늄으로 업싸이클링한 프리미엄 카렌다쉬 팬 증정 및 지속 가능성 강의와 커피 거름을 활용한 가드닝 클래스 등을 경험할 수 있는 네스프레소 그린 토크를 5월말 경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1954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