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3.29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문화

김근배 · 박선영 조각展 "떠오르는 향기 그리고 여정"

송고시간 2020.01.29 19:02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김근배 · 박선영 조각展 "떠오르는 향기 그리고 여정"이 2월 5일부터 22 (토)
Open Reception 2020.까지 서울 종로구 운니동 장은선갤러리에서 열린다.

인생의 여정과 일상 속 행복감을 조각으로 표현하는 조각가 김근배와 박선영 두 작가는 본인들이 경험한 이야기를 생동감 넘치게 표현한다.

김근배 조각가는 대리석의 거친 면을 부드럽게 다듬고 동에 청량한 색을 입히는 작업으로 자신이 겪은 여정에 관한 이야기를 펼치며, 박선영 조각가는 종이를 바느질해 행복이라 생각하는 모든 것들을 동화책의 한 장면처럼 표현한다.


여정 김근배作(사진 왼쪽), 꿈꾸는 나비 박선영作./사진제공=장은선갤러리

이번 전시에서 김근배 조각가는 평범해 보일 수 있는 대리석 조형에 동으로 만든 푸른 고목나무를 더해 소망과 생동감을 나타며 작품은 정형화 되지 않아 많은 상상력을 제공한다. 자신이 걸어온 길을 작품 속에 해학적이면서도 밝은 이미지로 표현했다.

박선영 조각가는 본인의 소소한 일상을 종이작업으로 표현한다. 투명종이를 색실로 꿰매고 그 안에 색종이를 얇게 잘라 넣은 작품은 빛이 투과되어, 투명종이 안의 파스텔 톤의 색감이 리듬감 있게 보여져 작품을 보는 것만으로도 사랑스럽고 행복함이 가득 담겨있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7331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