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3.29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문화

심성규 초대展 "아빠의 꿈" 展

송고시간 2019.04.26 21:17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심성규 초대展 "아빠의 꿈" 展이 5월 1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종로구 운니동 장은선갤러리에서 열린다.

조각가 심성규의 “아빠의 꿈”전시를 통해 따뜻한 희망의 이야기를 담는다. 오랫동안 인물상을 통해 가족애를 기반으로 작업을 하고, 작가가 표현하는 복수의 인물상은 작품세계를 형성하는 근간이 된다. 다양한 조형공간을 연출하고 사람 사이의 관계를 형성시켜 단란한 가족의 사랑과 행복의 정서를 이야기로 들려준다. 


The 팬 - Family/사진제공=장은선갤러리

이번 전시에서 심성규 작가는 발전된 가족상을 선보인다. 초기의 단란한 입상의 가족상에서 보다 자유로운 구성작품으로 변모하여, 인물상 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재들이 등장함으로써 이로부터 이야기가 풍성해진다.

연관없을 것 같은 조각들을 따라 시선을 옮겨보면 긴장감은 사라지고 상상력을 자극하여 새로운 이야기꽃이 피어난다. 이러한 조각들이 조형공간과 관계 속에서 보여주는 이야기는  우리들의 삶의 단편을 보는 듯 하다.

또한, 작가가 의도한 인물의 왜곡된 신체적 비례에서 가정이나 사회에서 우뚝 존재하는 스타로서의 인간상을 느낄 수 있으며, 거인과 같은 우상, 버팀목이 되는 가장의 모습은 꿈과 희망을 대변하는 듯하다.

작가는 이러한 작품을 이질적인 재료의 조합을 통해 완성한다. 돌과 브론즈는 부조화의 조화라는 역설의 논리를 도출해내며 낯설음의 이면에서 더 풍부한 내용을 담아내고 있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1444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