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3.29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정치

여 "금융시장 불안 대기업까지 파급…한국형 양적완화까지 가야"

송고시간 2020.03.24 23:02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더불어민주당은 24일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 실행회의에서 정부에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시장의 불안을 잠재우기 위한 금융시장 안정화 대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는 "오늘 문재인 대통령이 2차 비상경제회의를 통해 금융시장 안정화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라며 "오늘 발표할 정부정책이 한국형 양적완화 수준으로 나아갈 것까지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금융의 불안정성이 중견기업과 대기업까지 파급되고 있는 만큼 전방위적인 안정정책이 함께 필요한 시기로 판단된다"며 "민주당은 정부측과 협의하면서 기존 예상보다 훨씬 더 큰 규모로 전례 없는 방식의 수단을 동원한 시장 안정화 조치를 요청했다"고 언급했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실행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홍정수 기자 jshong204@

조정식 정책위의장도 "금융시장에 대한 과감한 조치가 신속하게 취해져야 한다"며 "채권시장 안정펀드와 증시 안정펀드 조성 등 필요한 모든 수단을 총동원해야 한다. 비상시국인 만큼 예상 수준을 넘어서야 효과가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 의장은 또 "연일 급락세를 보이는 증권시장 안정화 대책도 시급하다"며 "증시와 단기자금시장 등 금융시장을 조속히 진정시켜야 기업 경영기반이 안정되고 시장 전반의 고용을 촉진할 수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인 남인순 최고위원은 "지금은 비상한 시국"이라며 "정부가 11조7000억원 규모의 코로나19 추경을 편성하고 중소기업·소상공인·자영업자 등에 대한 60조원 규모의 비상대책 등 다양한 지원 대책을 마련했지만 추가 대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남 최고위원은 또한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도 40조원 규모의 긴급구호자금을 추가지원하자고 했다"며 "통합당은 민주당 지자체장의 재난기본소득 요구에 총선용 현금살포라고 정치공세 했는데, 긴급구호자금 투입 요청도 확장적 재정정책에 동감하는 것"이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7830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