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3.29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정치

통합당 "경찰·선관위 노골적 선거운동 방해…관권선거 위협 높아져"

송고시간 2020.03.24 22:49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미래통합당은 24일 국회에서 열린 선거전략대책회의에서 검찰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등이 노골적으로 선거방해를 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당차원의 종합적 대책마련 및 선관위와 경찰의 공정한 대응을 촉구했다.

박형준 미래통합당 공동선대위원장은 "전국 각지에서 통합당 후보들에 대한 불법적 선거 방해와 선거 공작이 자행되고 있다"며  "경찰과 선관위, 민주당이 장악한 지자체들이 노골적으로 여당편을 들어 관권선거의 위협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박 위원장은 "이대로 두면 공정한 선거가 물 건너가고 만다"며 "민주주의의 근간인 선거 민주주의에서 공정성을 무시하는 이 사람들이 어떻게 자신들을 민주주의라고 하는지 개탄스럽다"고 했다.


박형준 미래통합당 공동선대위원장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선거전략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홍정수 기자 jshong204@

오세훈 서울권역선대위원장은 "굉장히 광범위한 곳에서 각 시민단체의 이름으로 저질러지는 계획적이고 지속적인 선거운동 방해가 있다"며 "낙선운동을 포함해 위법이 곳곳에서 자행되고 있다. 하지만 답답한 것은 현장 출동 경찰이 수수방관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반복적으로 이뤄지는 이런 행위는 예상이 가능하지만 제재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어제 서울 광진을만해도 1인시위에 나서니까 그제야 경찰서에서 몇몇 간부들이 나와 엄정수사를 계속 할 것이라는 입장을 내놨다"고 전했다.

김태우 서울 강서을 예비후보는 누군가에게 도촬당한 사실을 밝혔다. 김 후보는 "지난 20일 오전 11시쯤 가양사거리에서 누군가가 저를 휴대폰으로 몰래 촬영하고 있었다"며 "경찰에 신고해 확인해보니 그 사람은 우리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주당측 감시단 약 80명 중 한 명이었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도대체 누가 이렇게 조직적이고 악랄하게 김태우의 일거수일투족을 불법 촬영하고 감시하느냐"며 "무엇이 무서워 저를 이렇게 탄압하고 사찰하는지 저는 그 배후를 색출하기 위해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진복 선대위 총괄본부장은 "통합당 후보들에 대한 선거 방해 행위가 심각한 수준이지만 경찰은 직무유기를 하고 있다"며 "시정되지 않는다면 중앙선대위 차원에서 중대한 결심을 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8457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