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3.30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산업

GS리테일, 제주 GS25에 신선 먹거리 공급하는 제이비프레시 신선 먹거리 신규 공장 오픈

송고시간 2020.02.10 21:52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GS리테일이 제주 지역 내 위치한 편의점 GS25에 도시락, 김밥 등 신선 먹거리를 공급하는 제이비프레시가 270평 규모의 신선 먹거리 공장을 제주시 조천읍에 신규 오픈했다.

제이비프레시는 최근 제주 지역 내 늘어난 신선 먹거리 수요에 대응하고 한층 더 강화된 먹거리 품질을 확보하고자 GS리테일 신선 먹거리 MD, 품질 위생 전문가와 팀을 꾸려 1년여간 준비한 끝에 신선 먹거리 공장을 신설하게 됐다.

GS리테일은 제이비프레시 신선 먹거리 공장을 신설하는 데 필요한 최적의 자동화 생산 시설 및 품질관리, 위생관리 체계 구축에 대한 노하우를 제공했다.


GS리테일 제이비프레시 신선 먹거리 신규 공장

신규 오픈한 제이비프레시 신선 먹거리 공장은 자동취반기(자동으로 밥을 짓는 기기), 주먹밥자동성형기, 진공냉각기(밥 등을 진공 상태에서 급속 냉각하는 기기) 등 신선 먹거리 생산에 필요한 최신 자동화 생산 설비를 도입해 일 최대 5만식(5만인분) 이상을 생산할 수 있는 최적의 대량 생산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품질 관리 인력을 강화하고 품질 향상을 위한 별도의 연구실을 운영해 신선 먹거리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공장 설계 단계부터 교차 오염이 발생하지 않는 최적화된 일방향 동선을 구축해 오염 물질이 신선 먹거리 제조장 내로 유입되는 것을 사전에 차단토록 했으며 에어샤워, 이중 위생모 착용 등 엄격한 기준의 청결, 소독 과정을 거쳐야만 제조장에 들어갈 수 있는 철저한 위생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GS리테일은 제이비프레시 신선 먹거리 공장이 제주 지역에 신설됨으로써 제주 지역에 위치한 GS25가 양질의 편의점 신선 먹거리를 공급받아 제주도민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3277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