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3.29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산업

공공급식통합플랫폼 전국 순회 교육 실시

송고시간 2022.05.17 22:42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오는 9월 '공공급식통합플랫폼' 오픈에 앞서 사용자의 시스템 사용 편의를 돕기 위한 전국 순회 교육에 나선다.

공사는 17일 경상남도 지자체 담당자 교육을 시작으로 서울, 대전, 충남, 충북 등 전국 15개 시‧도에서 총 57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공공급식 계약담당자와 영양사·영양교사, 급식지원센터 담당자 등 1만 2천여 명을 대상으로 공공급식통합플랫폼의 사용자 이용방법(UI/UX)과 신규 기능 등을 집중 교육한다.

공공급식통합플랫폼은 공사가 운영하는 학교급식전자조달시스템(eaT)의 기능을 업그래이드한 버전으로, 클라우드 기반 운영체계로 전환하고 시스템을 기능 중심에서 사용자 중심으로 개편해 편의성을 높였다.


공공급식통합플랫폼 교육 현장./사진제공=aT

특히 과거 수·발주에 한정돼 있던 급식지원센터의 기능을 농가 매입처 관리부터 물류‧재고 관리까지 확대하고, 센터 간 거래기능을 신규 추가해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수축산물을 공공급식을 통해 계획 생산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학교 외 공공분야 수요처가 이용 가능토록 기능을 고도화해 유치원·어린이집·사회복지시설·군부대 등 각 수요처 특성에 맞게 시스템 활용이 가능해졌으며, 이번 순회 교육에서 사용자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더욱 편리해진 수·발주 및 계약기능을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2323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