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5 (Thu)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정치

국회소통관 앞 야외 카페 오픈

송고시간 2020.05.25 22:04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카페 'HERITAGE 1919'가 25일 국회소통관 야외에서 25일  운영을 시작했다.

이 카페는 독립유공자 및 유가족을 회원으로 하는 법정단체 광복회가 운영하며 국회를 방문하는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카페 운영을 통해 발생한 수익은 전액 독립유공자 후손의 장학사업에 집행될 예정이다.

광복회는 카페 수익금을 광복회 내의 장학금 지급기준에 따라 장학금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집행된다.

국회사무처는 야외 카페를 설치하면서 공익적 활용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였으며 그 결과 독립유공자 후손의 복지증진을 위해 해당 시설을 활용하기로 하고, 「국유재산법」 및 「국가유공자 등 단체 설립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광복회에 야외 카페를 사용허가하기로 결정했다.

개소식에서 유인태 국회사무총장은 "국회가 독립유공자 후손의 복지증진에 일조를 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하며,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애국지사와 순국선열 유족들에게 복지 혜택을 줄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기를 희망한다"며 "국회를 방문하시는 국민 여러분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카페 'HERITAGE 1919'는, 좋은 목적으로 시작한 사업인 만큼 그 취지가 훼손되지 않도록 수익금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집행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2955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