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4.24 (Wed)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정치

사회적경제위원회 '희망 전진대회!' 개최

송고시간 2019.08.19 18:23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더불어민주당 사회적경제위원회는 19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희망 전진대회!'를 개최하고 "일본의 경제침략에 사회적경제 활성화로 맞서자"는 결의문을 발표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19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사회적경제위원회 희망 전진대회에서 손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홍정수 기자 jshong204@

위원회는 이날 행사에서 결의문을 발표, "일제강점기 시절 우리 국민은 협동경제 체제를 만들기 위해 노동자·농민·지식인을 중심으로 한반도 전역에서 사회운동을 펼친 바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아베정권의 만행에 맞선 우리 정부·기업·국민의 극일 노력이 소재·부품·장비 국산화와 대일 의존도 탈피를 견인하고, 우리 경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전화위복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결의한다"고 밝혔다.

결의문에는 △생활협동조합 활성화로 국내 기업 판매 지원 △문화관광체험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로 국내관광 확대에 기여 △기술기반 소셜벤처기업 활성화로 소재·부품·장비 국산화에 기여 △사회적경제 3법 제정을 통한 사회적경제기업 생태계 구축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날 '희망 전진대회!'에는 이해찬 민주당 대표, 김정호 사회경제위원장, 사회적경제위원회 입법추진의원단 소속 박광온 최고위원·윤호중 사무총장·이학영 의원·서삼석 의원을 비롯한 전국 시도당·지역위원회 사회적경제위원회장 등 150여명이 참여했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3415

Follow EC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