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3.19 (Tue)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산업

K-FOOD 디지털콘텐츠 창작소 'aT 스튜디오' 개소

송고시간 2021.05.12 20:28

[푸드타임스코리아=홍정수 기자]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12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김춘진 aT사장, 이용직 농림축산식품부 식생활소비급식진흥과장, 천선미 고창 부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수산식품의 디지털 홍보콘텐츠 제작과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aT 스튜디오'를 개소식이 열렸다.

aT 스튜디오는 70여평 규모에 30여 종의 최첨단 촬영 장비를 갖췄으며, 사진 촬영을 위한 '스마트 스튜디오', SNS 등 홍보영상 촬영을 위한 '크로마키 스튜디오', 라이브 커머스 진행이 가능한 '라이브 스튜디오', 해외 바이어 상담 지원을 위한 '온라인 화상상담실'로 구성됐다.


김춘진 aT사장이 aT 스튜디오 라이브커머스 방송 시연을 하고 있다./사진제공=aT

이곳에서 농수산식품의 홍보사진·영상 콘텐츠 제작, 인플루언서 활용 라이브커머스 방송, 해외바이어 대상 온라인 제품홍보 등이 이뤄지며, 디지털을 활용한 K-FOOD의 온라인마케팅 거점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특히, 이날 개소식 오픈을 기념하며 국내 대표 오픈마켓인 11번가와 연계해 쌀, 표고버섯 등 지역특산물 라이브방송을 진행하여 1시간 만에 23만 5천뷰를 달성했다.

aT는 광주, 대구 등 지역 민간 스튜디오와 연계해 지역별 거점 스튜디오를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며, 11번가·네이버 등 e커머스기업과 연계한 라이브방송을 통해 국내 농산물 판로확보와 K-Food Fair·국제식품박람회 등과 연계한 우리 농수산식품의 해외 판로 개척지원에도 힘쓸 계획이다.

aT 스튜디오의 이용방법은 aT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며, 전화 문의는 02-6300-1901로 하면 된다.

기사인쇄 | 홍정수 기자 jshong204@naver.com

푸드타임즈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5018

Follow ECN News